// 원에 십자를 그었을때 ╁ 두꺼운 선이 각도 0도이고 시계방향으로 1도, 2도... 한바퀴 돌아 두꺼운 선까지 360도이다.

// 각도 = 기준 점, 확인 할 점

float GetDirectionAngle( CCPoint _ptStandard, CCPoint _ptTarget )

{

_ptTarget.x -= _ptStandard.x;

_ptTarget.y -= _ptStandard.y;


return atan2(_ptTarget.x, _ptTarget.y) * 57.3f + 180;

}


// 점안인지 아닌지 = 기준 점, 확인할 점, 원크기

float IsInCircle( CCPoint _ptStandard, CCPoint _ptTarget, float _fCircleSize )

{

// (기준x - 현재x)^2 + (기준y - 현재y)^2 = 반지름^2

// 반지름을 제곱한거보다 작으면 원안에 점이 있는 거임


// static 변수를 사용해서, 계산을 줄일 수 있는 여지가 있음!


float a = (_ptTarget.x - _ptStandard.x) * (_ptTarget.x - _ptStandard.x) + (_ptTarget.y - _ptStandard.y) * (_ptTarget.y - _ptStandard.y);

float b = _fCircleSize * _fCircleSize;


if( a < b )

{

return true;

}


return fals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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