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에 십자를 그었을때 ╁ 두꺼운 선이 각도 0도이고 시계방향으로 1도, 2도... 한바퀴 돌아 두꺼운 선까지 360도이다.
// 각도 = 기준 점, 확인 할 점
float GetDirectionAngle( CCPoint _ptStandard, CCPoint _ptTarget )
{
_ptTarget.x -= _ptStandard.x;
_ptTarget.y -= _ptStandard.y;
return atan2(_ptTarget.x, _ptTarget.y) * 57.3f + 180;
}
// 점안인지 아닌지 = 기준 점, 확인할 점, 원크기
float IsInCircle( CCPoint _ptStandard, CCPoint _ptTarget, float _fCircleSize )
{
// (기준x - 현재x)^2 + (기준y - 현재y)^2 = 반지름^2
// 반지름을 제곱한거보다 작으면 원안에 점이 있는 거임
// static 변수를 사용해서, 계산을 줄일 수 있는 여지가 있음!
float a = (_ptTarget.x - _ptStandard.x) * (_ptTarget.x - _ptStandard.x) + (_ptTarget.y - _ptStandard.y) * (_ptTarget.y - _ptStandard.y);
float b = _fCircleSize * _fCircleSize;
if( a < b )
{
return true;
}
return fal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