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파일명 의미

캐릭터 애니메이션 인덱스_애니메이션 동작 타입_동작 타입에 사용될 스프라이트들.png
ex1> 000_000_000.png

파일명은 무조건 숫자 하나당 3글자로 해야 한다.

ex2> 1_1_1.png (x)

ex3> 001_001_001.png (o)



캐릭터 애니메이션 인덱스:
게임안에서 각각 캐릭터를 식별할 유니크 값으로 사용된다.

애니메이션 동작 타입:
000 = 위쪽을 보고 가만히 숨쉬기 
001 = 아래쪽  보고 가만히 숨쉬기  
002 = 왼쪽  보고 가만히 숨쉬기  
003 = 오른쪽  보고 가만히 숨쉬기

004 = 위 이동

005 = 아래 이동

006 = 왼쪽 이동

007 = 오른쪽 이동

008 = 위 공격

009 = 아래 공격

010 = 왼쪽 공격

011 = 오른쪽 공격

012 = 위 피격

013 = 아래 피격

014 = 왼쪽 피격

015 = 오른쪽 피격


향후 캐릭터가 웃는다던지 놀란다던지 애니메이션 동작이 늘어날 때 그 애니메이션 동작에 식별할 값으로 사용 된다.
ex> 016 = 캐릭터 웃기
       017 = 캐릭터 울기 
 

동작 타입에 사용될 스프라이트들:
동작 타입에 따른 플레이 해야 될 스프라이트의 모아놓은 것이다. 최대 100개까지 사용 가능하다.
(000_000_000 ~ 000_000_100 까지 사용 가능)

ex>


동작타입이 중복 될 수는 없음..
예를 들어 왼쪽으로 걸으면서 웃는건 안됨...
왼쪽으로 걸으면서 웃을려면 걸으면서 웃는 스프라이트를 만들어서 동작타입에 추가해야 함...




2. 게임에 사용될 데이터로 가공
 

http://zwoptexapp.com/ 
사이트에서 플레쉬 버전으로 들어가서 파일들을 작업하면 된다.
그럼 아웃풋으로 coordinates.plist, coordinates.png 파일을 뽑을 수 있는데 이것으로 게임에 사용된다.


애니메이션 속도는 1프레임당 0.2.초를 사용한다.

애니메이션 속도를 지정할 수 있도록 향후 계획중이다.

현재는 1동작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처음부터 끝까지 도는데 1초가 걸린다.

프레임이 만약 2개라면 0.5초에 한번씩 2개의 스프라이트를 뿌리고

프레임이 만약 4개라면 0.25초에 한번씩 4개의 스프라이트를 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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