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gwin에서 ndk를 이용해서 빌드했는데 다음과 같은 에러를 토해냈다.
문제는 cocos2d-x 폴더에 *.a, *.so 파일이 없어서 발생한 문제였다.
왜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냐하면 cocos2d-x 소스를 SVN으로 관리 할려고 cocos2d 폴더 자체를 커밋하는 과정에서 *.a *.so 파일이 제대로 svn에 커밋되지 않았다.
이유는 svn에서 이 파일들은 아예 버전관리를 하지 않았다. 그래서 일일이 하나씩 추가해줘서 해결했다.
svn에서 관리하는 파일 확장자명을 설정하는 방법이 있을꺼 같긴한데... 그건 패스~
StaticLibrary : libstdc++.a
Prebuilt : libstlport_static.a <= <NDK>/sources/cxx-stl/stlport/libs/armeabi/
SharedLibrary : libcocos2d.so
D:/Dev/android-ndk-r6b/toolchains/arm-linux-androideabi-4.4.3/prebuilt/windows/b in/../lib/gcc/arm-linux-androideabi/4.4.3/../../../../arm-linux-androideabi/bin/ld.exe: cannot find -lpng
collect2: ld returned 1 exit status
/cygdrive/d/Dev/android-ndk-r6b/build/core/build-binary.mk:286: recipe for target `/cygdrive/d/Dev/cocos2d/IronAge/android/obj/local/armeabi/libcocos2d.so' failed
make: *** [/cygdrive/d/Dev/cocos2d/IronAge/android/obj/local/armeabi/libcocos2d.so] Error 1
make: Leaving directory `/cygdrive/d/Dev/cocos2d/IronAge/android'
문제는 cocos2d-x 폴더에 *.a, *.so 파일이 없어서 발생한 문제였다.
왜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냐하면 cocos2d-x 소스를 SVN으로 관리 할려고 cocos2d 폴더 자체를 커밋하는 과정에서 *.a *.so 파일이 제대로 svn에 커밋되지 않았다.
이유는 svn에서 이 파일들은 아예 버전관리를 하지 않았다. 그래서 일일이 하나씩 추가해줘서 해결했다.
svn에서 관리하는 파일 확장자명을 설정하는 방법이 있을꺼 같긴한데... 그건 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