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요>
스테이지 진행도(Stage_turning)
스테이지가 진행되면서, 1부터 시작해서 1턴에 1씩 증가함
행동력에 영향을 받게 되는데 행동포인트(Action_point)가
예를 들어 9이면 스테이지 진행도가 9일때 한번의 동작을 하고,
18일때 한번의 동작을 하게 됨
<캐릭터 능력치에 따른 특징>
행동포인트(Action_point)가 낮을 수록 더 많은 턴을 획득할 수 있다.
힘(Str)
데미지 계산법에 의해 물리 공격력 증가
데미지 계산법 [착용무기의 물리 공격력 * 힘(Str) * 0.1 + 직업별추가 데미지]
지능(Int)
데미지 계산법에 의해 마법공격력 증가
데미지 계산법 [착용무기의 마법 공격력 * 지능(Int) * 0.1 + 직업별추가 데미지]
체력(Con)
HP 계산법에 의해 전체HP 증가
HP 계산법 [Con * 10]
지식(Wis)
MP 계산법에 의해 전체MP 증가
MP 계산법 [Wis * 10]
민첩성(Dex)
적중률 계산법에 의해 공격성공율 증가 [자신Lv - 상대Lv + 100 + Dex * 0.1]
<무기와 방어구의 등급(Rank)>
무기와 방어구는 S, A, B, C, D, E급으로 나누어진다.
S:251-300
A:201-250
B:151-200
C:101-150
D:051-100
E:001-050
사이의 수치로 램덤하게 정해진다.
물리무기 공격력(Natural_weapon)과 등급(Rank)
무기와 방어구의 등급표 참조
마법무기 공격력(Magic_weapon)과 등급(Rank)
무기와 방어구의 등급표 참조
무기의 종류(Weapon_type) 및 특성(Special)
한손검(One_hand_sword):노멀 :물리:1.0배 / 마법:0.2배
양손검(Two_hand_sword):방패(Shield)착용이 안됨 :물리:1.2배 / 마법:0.2배
둔기(Blunt) :노멀 :물리:0.8배 / 마법:0.6배
활(Bow) :장거리 공격가능 :물리:0.6배 / 마법:0.4배
단검(Dagger) :행동력-1 :물리:0.6배 / 마법:0.6배
지팡이(Stick) :방패(Shield)착용이 안됨 :물리:0.4배 / 마법:1.0배
등급에서 배율을 곱한 만큼이 무기의 순수 공격력이 됨
(무기와 방어구의 등급표 참조)
방어구의 종류(Defense_type) 및 특성(Special)
머리(Head), 상의(Jacket), 하의(Pants), 신발(Footwear), 방패(Shield)
총 5가지 종류
천(Cloth):물리:0.4배, 마법:1.0배
가죽(Leather):물리:0.7배, 마법:0.7배
중갑(Heavy_armor):물리:1.0배, 마법:0.4배
등급에서 배율을 곱한 만큼이 방어구의 순수 방어력이 됨
(무기와 방어구의 등급표 참조)
장신구의 종류(Defense_type) 및 특성(Special)
목걸이(Necklace), 귀걸이(Earring), 팔찌(Bracelet) 총 3가지 종류
옵션이 붙음
<데이터 베이스 설계>
<아이템에 들어갈 정보>
무기타입(Weapon_type)
등급(Rank)
그림번호(Picture_number)
아이템이름(Item_name)
아이템코드(Item_code)
부위(Part)
물리무기공격력(Natural_weapon)
마법무기공격력(Magic_weapon)
물리방어력(Natural_defense)
마법방어력(Magic_defense)
힘(Str)
지능(Int)
민첩(Dex)
지식(Wis)
체력(Con)
행동력(Action_point)
<캐릭터에 들어갈 정보>
물리무기공격력(Natural_weapon)
마법무기공격력(Magic_weapon)
물리방어력(Natural_defense)
마법방어력(Magic_defense)
힘(Str)
지능(Int)
민첩(Dex)
지식(Wis)
체력(Con)
행동력(Action_point)
클래스(Class)
상태이상(Condition)
착용무기(Weapon_wear)
착용방어구(Defense_wear)
HP(HP)
MP(MP)
렙업 포인트(Lvup_point)
<인벤토리에 들어갈 정보(가로세로 5칸씩 25칸)>
아이템 코드(Item_code)
갯수(Item_round)
<캐릭터 초기능력치>
기사 Str 10 Dex 08 Con 08 Int 02 Wis 02
법사 Str 05 Dex 05 Con 04 Int 08 Wis 08
렌져 Str 08 Dex 10 Con 06 Int 02 Wis 04
직자 Str 08 Dex 04 Con 08 Int 04 Wis 06
렙업당 렙업 포인트(Lvup_point) 3개씩 주어짐